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풋볼런던] 아스널 선수단 평점 및 코멘트

마르티네즈 7점: 경기 초반부터 훌륭한 세이브들을 해냈고, 발빠르게 공 처리를 해주었다. 혼잡상황의 이헤나초의 슈팅을 미친 세이브로 아스널을 구해냈다. 10명으로 끌려가던중에도 훌륭한 세이브로 아스널을 패배에서 구해냈다. 바디의 골은 별로 할만한게 없었다.

 

 

무스타피 7점: 패스를 뿌려줄곳을 끊임없이 찾았지만 운이 조금 없었다. 수비적으로는 마치 사냥개처럼 공이 떨어지는 곳마다 등장하여 헤딩이나 태클로 저지하였다. 정말 엄청나게 전투라 할수있을 정도의 치열함을 보여주었지만 언제나 날카로움을 유지했다. 동점골장면에 대해서는 조금만 더 나은 포지셔닝을 했다면 어땠을까 싶다.

 

 

루이즈 6점: 무스타피가 엄청나게 바쁜 와중에 본인은 그렇게 많이 활약을 보이진않았다 하지만 본인에게 오는 위기들은 곧 잘 막아내었고, 간단하고 깔끔한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슈팅이 날아올때 전혀 위축되지않고 온몸으로 막아내는 장면들을 보여주었다.  바디에게 실점 당한후 이런 모습이 줄어들었지만 말이다.

 

 

콜라시나츠 6점: 초반 경기에선 좋은 모습이었다. 수비를하다 미드필더로 합류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예 3백으로서의 수비방법보다 이렇게 앞으로 전진해 미드필더라인에서 수비하는 모습이 조금 더 본인에게 편해보였다.

 

 

베예린 6점: 몇주간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베예린이 확실히 좀 나아지긴했다. 윙쪽에서 공격을 해나가는데 두려움없이 사카와 좋은 링크업으로 전진시켰다. 후반전에는 수비에 주력했지만 대부분의 레스터의 공격이 반대쪽에서 이루어지며 조용한 후반을 보냈다.

 

 

티어니 6점:  초반부터 바빴다, 제임스 저스틴뒤를 끊임없이 공략했다. 전반전에 조금 길을 잃은 모습이었으나 후반전은 매우 안정적이었다. 왼쪽의 제임스를 완전히 압도했다.

 

세바요스 8점: 예전 노르위치전에 개잘하던 모습이 다시금 보인 오늘의 전반전이었다. 미친 스루패스로 사카에게 볼을 주었고 골로 연결되었다.  경기장에서 이 장면이후 계속 비슷한 장면을 연출하고 싶었는지 "바카!!!" 라고 부까꿍을 부르며 앞으로 손가락을 가리키는 모습이 많이 보였다. 후반 레스터가 기세가 오르자 풀백자리까지 수비를 메꿔주며 공헌했고, 아스널이 10명으로 열세에 놓여 그를 교체아웃시키자 더욱 왼쪽이 비어지는 상황이 연출됐다.

자카 6점: 많이 절제된 롤의 미드필더로 플레이했다. 볼 점유시에는 침착하고 규율을 찾으려했으나 느린발은 동점골 실점하는 과정을 저지하기 위한 어떠한 조치를 취하지 못하게 만들었다.

 

 

사카 6점: 어시스트하기 직전까지 점점 기세가 오르다가 진짜 어시 장면에서는 그가 얼마나 지금 물이 올랐는지 알수 있는 부분이었다. 비록 그 이후 존재감이 줄어 들었기에 그의 교체아웃은 이해할만했다.

 

 

라카제트 6점: 링크 플레이에 들쑥 날쑥함이 있었다. 어떤 장면에서의 패스는 정말 완벽했지만, 어떤때는 정말 너무 뻔하게 쉬운 패스조차 이상하게 주었다. 몇번 골을 기록하였어야하는 장면들을 놓쳤다. 분명 얼마전까지의 라카제트보다 링크플레이가 많이 발전하였다. 오프사이드를 몇센치 차이로 당하며 골이 취소된것은 아쉬웠다.

 

 

오바메양 7점: 역시 깔끔하게 골을 기록하고 정말 끊임없이 뛰었다. 골 외에는 평소의 그보다는 눈에 띄지 못하는 플레이였다.

 

 

조윌록 5점: 울버햄튼전 처럼 수비적으로 사카와 교체되어 같은 롤이었지만 아무런 효과를 내지 못했다.

 

 

동케티아 : 평가불가

 

 

토레이라 5점: 퇴장으로 인한 교체였다.

 

 

나일스 : 평가불가 

출처 - https://www.football.london/arsenal-fc/fixtures-results/player-ratings-ceballos-mustafi-leicester-18559528